블로그 이미지
시사IN 기자, 여행감독 1호, 재미로재미연구소 소장. 이메일 gosisain@gmail.com 트위터 twitter.com/dogsul 페이스북(페이지) facebook.com/kojaeyoul 독설닷컴

Category»


Archive»

Notice»

« 2019/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Statistics Graph

재벌그룹 전용 헬기에서 CEO가 내리는 모습

한 '컷' 뉴스 | 2009.11.24 09:03 | Posted by 소셜미디어의 촌철살인마 독설닷컴

주말에 잠실헬기장에서 찍었습니다.
저기에 정말 헬기가 뜨고 내릴까 했는데, 뜨고 내리더군요.
SK그룹 헬기가 내렸는데 CEO급 임원이 내리는 것 같더군요.
사진을 확대해서 봤는데 최태원 회장은 아닌 듯.
그러나 젊은 것으로 봐서 최씨가문 일원인 듯.

리무진 승용차 두 대가 대기하고 있는 것을 보고
기다려서 찍었는데 왠지 파파라치가 된 기분이더군요. ㅋㅋ
헬기에서 내려서 리무진 타고 가는 모습 보니,
제법 모양 나오더군요. 

그런데 잠실헬기장이 자전거도로와 산책로 바로 옆이어서
조금 위험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더군요.
한강을 이용하는 시민들은 그곳에 헬기가 뜨고 내린다는 생각을
대부분 못하고 있을테니까요.
안전거리나 표시가 좀더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헬기 착륙을 기다리는 직원들. 헬기장이 산책로와 좀 가까워서 위험해 보였다.



헬기에서 내린 일행이 대기하고 있던 리무진 승용차로 이동하고 있다.



헬기로 가는 CEO. 젊어 보이는 것으로 보아서 최씨 가문의 일원인 듯.



함께 라이딩을 했던 박순백 박사님(twitter.com/drspark)님이 파파라치 놀이를 하는 제 사진을 찍어 주셨습니다. ㅋㅋ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제천한의학도 2009.11.24 12:0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저래서 사람은 공부를 해야(?) 하는 건가요 ㅎㅎ
    고재열 기자님 자전거 27인치 로드바이크인가요?


    # 정말 서울에도 헬기가 뜨고 내리는 구나......

    • 인턴 돌발댓글 2009.11.24 13:07  댓글주소  수정/삭제

      공부보다는 출신성분(유전자) 문제 아닌가요? ㅋㅋㅋ
      고기자님 버블지역에 사시더니(세) 못보던 광경도 보시네요? ㅋㅋㅋ

      SK 그룹 회장실(서린동본사)에서는 청와대가 바로 직선 거리로 보이던데요.
      그때 저는'재벌들은 그렇게 항상 청와대와 눈을 맞추며 사는구나'라고 생각했었는데... ㅋㅋㅋ

  2. 도시랍 2009.11.24 14: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마도 재벌이 아닐바에야 기자 입장에서 탈것은 군사전문기자가 짱으로
    많이 탈것 같습니다만 ㅎㅎ

    유용원 기자님만 봐두 유용원의 군사세계에서 본인이 본 기사만 봐도
    수송기를 타고 항공모함에 착륙해서 항공모함 구경도 하시고
    얼마전 에어쇼땐 F-35에도 시승하셨던데요 ㅎㅎㅎ

    근데 본인같은 영세민은 고선생 자전거라도 좀 시승해봤음 좋겠슴다

  3. hagis94 2009.11.25 09:1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미국이라면 상상할 수 없는 장면이네요.

    1. 사적 용도의 헬기가 공공장소에서 뜨고 내리는 것.(사용료를 시에 지불했어도 그렇고, 공짜로 헬기장을 이용해도 그렇죠) 2. 고수부지(이제 이런말 안쓰나요?)에서 운동하는 시민들의 안전 위협과 소음으로 인한 정신건강 악화.

    역시 한국은 부자들이 살기 좋은 나라네요...

  4. 흠... 2009.12.06 15: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한국놈은 문제다.....저런거 보면서 아무 개념도 없다..저건 명백한 착취 문제인데 ㄱ 개념 자체가 없어 ㅄ색히...............

  5. 에라잉 2009.12.08 18: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진에 보니까 잠실 헬기장이라고 나와 있군요. 헬기를 이용할 수 없는데도 아니고, 헬기 이용자체가 문제인가요? 뭐가 문제죠. 헬기장 사용료를 안냈놔요. 문제의식으로 지적하려면 요점을 정확히 하시는게 좋을 듯. 있는 사람 없는 사람의 적대적 편가르기를 통해 서민 자극 하려는 글로 보임. 이런 얘기 안들으려면 문제를 정확히 지적하세요.의도가 뭔지 아리송.

  6. 랄프386 2009.12.10 12:2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곳은 헬기장으로 문제 없는 곳입니다. S사에 근무할때 저기서 사람을 태우고 내리기도 해봤죠. 뭐 헬기타는거 뭐라고 할 필요까지는 없을듯..그리고 그렇게 위험하지도 않습니다.. ^^ 10년전인가 일반인도 저기서 에버랜드까지 돈만 내면 태워줬었죠.. 지금은 어떤지 모르지만.. 서울도심은 진입불가라 부득이 잠실까지가 한계입니다.

  7. 돌발 2009.12.15 08: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시민 공원은 시민이 이용하는 곳이지요, 헬기 있는 시민 모두가...ㅋㅋ 고기자. 표정이 왜 그래요? 집에 헬기도 하나 없는 사람들 처럼^^

  8. 작은별 2010.01.04 20: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난 돈있어도 저 지x은 안떤다

  9. J 2010.02.01 08:4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슬프네요.. 마치 헬기탑승이 가진자의 전유물처럼 느껴진다는게.
    해외에서는 80달러 정도면 몇분간 탑승도 가능하고 한 코스도 있는데..

  10. 그렇군요 2010.02.22 02:5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그 곳을 자전거로 지날때 헬기 이 착륙을 보곤 합니다. 이용에는 문제는 없어보이나 보행로와 너무 인접해 있어 좀 불안해 보이더군요. 바로 옆이 보행로 입니다.

  11. 기억나네 2010.04.11 06:1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헬기 뜨고 내릴때마다 한강쪽 자전거도로 양쪽을 막는 통에 저런 자식들 떠날때까지 자전거 붙잡고 서있었던게.

    • 야만인 2010.09.26 07:20  댓글주소  수정/삭제

      여기 바로 경험담으로 문제점 지적하시는 분 나왔네요. 군사작전 같은 특수한 상황도 아닌데 시민의 통행을 불법으로 막는건 잘못이죠. 위에 뭐가 문제냐는 사람들 반성하시고 코에 묻은 똥가루 닦아내세요.

  12. 대전새 2011.04.30 21:4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잠실 강변에서 헬기가 이착륙하는 것은 아마도 강북지역(파란지붕집)이 비행금지 구역으로 묶여 있어서 그런것 같습니다. 대부분 그룹 빌딩 옥상이 헬기장으로 만들어져 있으나 비행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이 곳을 이용하는 것 아닌가요. 또 헬기장으로 지정된 장소라면 큰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저 헬기는시코르스키Sikorsky S-76B 기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