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시사IN 기자, 여행감독 1호, 재미로재미연구소 소장. 이메일 gosisain@gmail.com 트위터 twitter.com/dogsul 페이스북(페이지) facebook.com/kojaeyoul 독설닷컴

Category»


Archive»

Notice»

« 2019/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Statistics Graph


주> 다음은 이석현 의원이 오늘 대정부 질의한 내용 요지에 대한 보도자료입니다.
원문을 궁금해하시는 분이 많은 것 같아 일단 올려둡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먹튀정권'으로서의 아이덴티티를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내용인 것 같습니다.

그 아래는 KBS에서 퇴출된 후 어려움을 겪고 있는 YB(윤도현밴드)의 보도자료입니다.
인터넷 생방송을 한다고 하네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석현 의원실 보도자료>



4대강사업 중 낙동강 공구는“포항․동지상고”의 동문잔치

- 낙동강 공구의 콘소시엄은 포항기업이 9개 공구에서 선정되고

- 그 중 8곳이 동지상고 출신

 

4대강 사업 중 낙동강 공구에서 낙찰받은 콘소시엄에는 포항 6개 기업이 합 9개 공구에 걸쳐 포함되었고, 그 중 8개 공구는 동지상고 출신 기업이 차지한 것으로 밝혀졌음.

 

지난 9월 30일, 4대강사업 턴키 1차 낙찰 결과, 8곳의 낙동강 공구에 대해 각각의 실시설계적격 콘소시엄이 낙찰․선정되었으며, 각 콘소시엄은 대기업을 주간사로 하고, 중소건설사들이 구성사로 참여하는 형태임.

 

이 중 입찰결과 선정된 콘소시엄들을 본 의원이 분석한 바에 따르면, 낙동강 제24공구와 30공구에서 선정된 진영종합건설은 포항소재 기업으로 김호동 사장이 동지상고(28회) 출신임.

(이하, 첨부, 동지상고 도표 참조)

 

또한, 낙동강 30공구와 22공구에서 선정된 동대건설 문경환 사장, 삼진건설 권혁찬 사장 역시 동지상고를 졸업했으며, 삼건사와 노경종합건설도 사장이 동지상고를 나왔음.

 

그리고, 포항 동양종합건설은 무려 3개 공구에서 낙찰자로 선정되었는데, 회장은 언론사 회장이고, 계열사인 (주)미성의 사장이 동지상고 출신임.

 

결국, 동지상고 출신 5개 기업이 8개 공구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것임.

낙동강은 경상남북도 전역을 흐르고 있고, 경상도에는 43개 시․군이 있는데, 왜 유독 포항기업이어야만 하는가!

 

또 고등학교도 경상남북도에 3백74개나 있는데, 왜 하필 동지상고 동문들이 낙동강 사업을 휩쓰는 것인지!

 

낙동강은 말이 없지만, 권력 실세가 개입한 파문이 수면 위에 뚜렷하고, 영남지역 수백개 중소기업들의 원성이 고막을 찢고 있음.

 

이번 4대강 턴키 1차사업은 담합에 따른 낙찰가 상승으로 1조 2천억원의 국민세금이 줄줄이 샜는데,

 

권력배경을 가진 특정 지역, 특정 동문들만 이기는 컨소시엄 참여로 특혜를 받는 것은 큰 문제가 아닐 수 없음.

 

공정위와 검찰은 담합에 대한 조사와 아울러 유력 대기업들에 의한 콘소시엄 선정 과정에 권력 실세의 개입이 없었는지 철저히 수사해야 할 것임.

 

 

낙찰받은 콘소시엄에 포함된 포항 ․ 동지상고 출신기업(낙동강 8개 공구중)

 

업체

선정된 공구

대표자

소재지

출신고

특이사항

동양종합건설

낙동강

22, 30, 33공구

(3 공구)

오석인

경북 포항

계열사사장이

동지상고

-오너가 포항, 언론사 회장

-계열사인 (주)미성의 사장, 이상철이 동지상고(25회)

 

진영종합건설

 

낙동강

24, 30공구

(2개 공구)

김호동

경북 포항

동지상고

-김호동, 동지상고(28회)

삼진건설

낙동강 22공구

권혁찬

경북 포항

동지상고

-권혁찬, 동지상고(21회)

동대건설

낙동강 30공구

문경환

경북 포항

동지상고

-문경환, 동지상고(19회)

-오너인 황대봉 회장(70.48%)도

동지중(동지상고 전신, 1회), MB 및 이상득(4회) 의원과 친분

노경종합건설

낙동강 32공구

김상호,

엄경섭

경북 포항

동지상고

-김상호, 동지상고(30회)

삼건사

낙동강 23공구

정덕용

경북 포항

 

 

 


형식 대신 자유, 구성 대신 상상력이 있는
YB 인터넷 생방 <ON-AIR YB> 전격 방송

2009년 11월 11일 12:59-12일 02:00까지 YB 인터넷 생방송 ON-AIR
새롭게 리뉴얼 된 YB의 공식홈페이지 ybrocks.com 에서 만나는 YB만의 방송
 
YB(윤도현밴드)가 인터넷 생방송을 제작-방송한다. 오는 11월 11일 오후 11시 59분부터 익일(12일) 오전 2시까지 송출되는 이번 방송은, YB의 홈페이지 ybrocks.com의 리뉴얼에 맞추어 기획되었으며, YB 연습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생방송은 YB의 홈페이지 뿐 아니라 콘텐츠를 제휴한 각 인터넷 방송 사이트에서도 볼 수 있게 할 계획이며 방송콘텐츠는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YB, 김제동, 타이거JK, 김C 등이 참여하는 리얼 라이브 인터넷 방송
 
YB의 이번 생방송에서는 실시간으로 연주되는 'YB ONE TAKE CONCERT'와 밴드 멤버들의 자유로운 이야기들이 편집없이 실시간으로 방송된다. 방송에는 YB 뿐만 아니라 김제동, 김C, 타이거 JK등이 게스트로 참석할 예정이며 이들의 즉석 라이브와 솔직한 이야기들도 계획되어 있다. 음악과 대화 그리고 실시간으로 올라오는 시청자 질문에 대한 답변들이 전체적인 프로그램의 구성이 되겠지만, 이번 방송은 정해진 형식과 순서가 있지는 않다. 심지어는 어떤 이야기를 나누게 될지도, 어떤 음악들을 연주할 지도 정해 놓지 않고 방송에 들어갈 생각이다. 방송을 준비하고 있는 YB의 보컬 윤도현은 “공중파나 일반 방송에서는 절대 볼 수 없는, 시종일관 자유와 파격, 그리고 엉뚱함으로 가득한 프로그램을 만들겠다. 어떤 형식도 구성도 없다. 다만 시작시간과 끝나는 시간만 있다”며 이번 방송은 “YB 난장 자정방송국의 첫 번째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 지속 할 수도 있음을 비추기도 했다.
 
아트디렉터 윤도현의 ybrocks.com과 라이브 인터넷 방송 ON-AIR YB
 
이번에 리뉴얼 되는 YB의 홈페이지는 지난 3개월동안 보컬 윤도현이 직접 아트 디렉터로 참여해 완성한 결과물이기도 하다. 윤도현은 전체적인 홈페이지의 구성 뿐 아니라 세부메뉴와 항목의 디테일에 관여했으며, 웹디자이너 천조정인과 함께 디자인 부문에 있어서도 구체적으로 개입하였다. 그는 이번 작업을 ‘자신과 YB의 감성을 시각화 하는 작업이었다’며 앞으로 많은 사람들의 방문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YB의 인터넷 생방송 <ON-AIR YB>를 공동기획 했으며 함께 준비하고 있는 탁현민 한양대 겸임교수는 “새롭게 리뉴얼 된 YB의 홈페이지는 자유로운 상상을 고대하는, 이들 밴드의 베이스캠프가 아닐까 생각한다.”며 “홈페이지가 베이스캠프라면 이번 생방송은 이들이 가고자 하는 길에 대한 첫 번째 도전일지 모른다.”고 말했다. 탁 교수는 “또한, 아마도 그들은 이번 방송을 기존 방송이 가지고 있는 형식주의, 엄숙주의에서 벗어나려는 뮤지션의 자유로운 실험이라 생각할 것”이라며 “올해 새 앨범 발매 이후 공존과 소통을 화두로 음악활동을 하고 있는 이들이! 드디어 하나의 방법을 찾아낸 것은 아닌가 싶다”고 말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동지 2009.11.09 12:2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헉... 좋은데!.. 수능전날이다... 하루만 늦게해도 수험생들에겐 축복이련만....

  2. 제천한의학도 2009.11.09 20:4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낙동강은 포항에 가지도 않는데.....

  3. 돌발 댓글 2009.11.10 08:3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동지상고? 동지...

    일년중 가장 밤이 길다고 하는 절기지요.
    우리나라도 가장 깊은 밤에 와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동지 다음날 부터는 낮이 길어지기 시작 합니다.
    점점 밝은 날이 다가 옵니다.
    조금만 더 기다리면....


    노무현 대통령을 후원하셨던 강금원 회장의 회사가
    이명박 정권으로부터 압박을 받아 회사가 많이 어려워
    졌다고 합니다. 그렇게 튼튼하던 회사가...

    강회장님이 숨김없이 후원했던 터라 대놓고 압박하는 모양입니다.
    검찰이고, 국세청이고...

    민주담요 하나씩 구입 합시다.
    창신섬유는 담요를 만드는 회사라고 합니다

    관련글 :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003&articleId=3146195&hisBbsId=total&pageIndex=2&sortKey=regDate&limitDate=-30&lastLimitDate=

  4. 이윤아 2009.11.11 02: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http://grands.egloos.com/2473583
    "북한이 공격하는데, 강바닥 파는데 국방비 다 써버리는 이 좌X정부 같으니라구.."라는 댓글이 있더군요.
    가슴에 와닿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