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시사IN 기자, 여행감독 1호, 재미로재미연구소 소장. 이메일 gosisain@gmail.com 트위터 twitter.com/dogsul 페이스북(페이지) facebook.com/kojaeyoul 독설닷컴

Category»


Archive»

Notice»

« 2019/9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Statistics Graph




어제 고대 총학생회에 다녀왔습니다.
수배중인 정태호 고대총학생회장을 만나기 위해서였습니다.
정태호 회장은 4개월 넘게 고대 학생회관에 기거하며 경찰 수사에 항의하고 있습니다. 
가보니 역시 수배중인 박해선 숙대총학생회장도 고대 학생회관에 기거하고 있더군요. 
서울대련 의장을 맡고 있는 박해선 회장은 2개월 정도 되었다고 하더군요. 

둘은 촛불집회나 용산참사 항의집회 등에 참석한 것과 
등록금 인상 반대집회 등을 주도했다는 이유로 수배된 상태였습니다. 
총학생회장급 대학생 5명 정도가 이런 수배상태라고 하더군요.
대학생들이 조직적으로 집회에 나오기 시작하자 정부가 총학생회를 약화시키기 위해 취한 조치로 보이는데, 
수배중인 총학생회장들의 생활이 말이 아니더군요.    

그들의 생활 모습을 담은 사진을 몇 컷 찍어보았습니다.
(조만간 날을 잡아서 몇몇 사람들과 함께 이들을 찾아가 영양 보충 좀 시켜줄까 합니다.)
얼마 전 경찰이 외부 행사를 마치고 학교로 돌아오던 정태호 회장을 강제연행하려 한 적이 있었는데,
이 사진을 보고 고대 학생회관으로 이들을 잡으러 간다고 설칠지도 모르겠네요.
그쯤되면 완전 막가자는 것이겠지요.


수배중인 고대 총학생회장이 생활하고 있는 공간. 그를 지켜주기 위해 총학생회 집행부도 함께 지내고 있다.

총학생회장 한쪽에 널린 빨래들.

간단히 요기할 수 있는 주방. 수배생활의 고단함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모습이다.

수배중인 총학생회장의 생활공간은 외부와 차단되어 있다.


변신용 가발? ㅋㅋ

방어용 방패? ㅋㅋ



수배중인 정태호 고대총학생회장(왼쪽)과 박해선 숙대총학생회장. 정태호 회장은 이발을 하지 못해 머리가 덥수룩해졌고 삭발을 했던 박해선 회장은 '섬머슴'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다.


아래 출력기는 신기해서 한 컷 찍은 것입니다.
요즘은 총학생회도 대자보를 직접 쓰지 않고 주로 이런 출력기를 이용하더군요.
고장이 자주 나서 애를 먹는다고 하는군요.



이번호(102호) 시사IN 은 김대중 전 대통령 서거 특집호로 꾸렸습니다. 
독재에 항거해 민주주의의 기틀을 마련하고
국민을 통합해 IMF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남북 화해와 평화통일의 기틀을 마련한 그의 일생을 되짚어 보았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다음뷰에서 '마이뷰(http://v.daum.net/my)' 서비스를 시작했네요.
독설닷컴 마니마니 구독해 주세요.
그리고 독설닷컴 트위터(http://twitter.com/dogsul) following 도 부탁드립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구르메달가드시 2009.08.27 12: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부끄럽군요. 똑똑하고 용기있는 젊은이들을, 어른들은 지켜주지 못하고 골방에 숨어 지내게 하네요.

  2. 꽈기 2009.08.27 13:0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고기자님..건국대 정치대 학생회장 이대호군은 이후에 어떻게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 Favicon of http://mcfreak.tistory.com BlogIcon 다시만난날 2009.08.29 01:53  댓글주소  수정/삭제

      잘 지내고 있어요. 그리구, 이태우 군이랍니다^^
      대공분실에서 풀려난 이후, 소지품은 되돌려받지 못했지만 정치대 학생회장으로서 잘 해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