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시사IN 고재열 기자입니다. 이메일 gosisain@gmail.com 트위터 twitter.com/dogsul 페이스북(페이지) facebook.com/kojaeyoul 페이스북 페이지는 facebook.com/kojaeyoul '믿지마 연애상담' https://story.kakao.com/ch/dogsuldotcom/app 독설닷컴

Category»


Archive»

Notice»

« 2018/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Statistics Graph


오늘은 국립오페라합창단 단원들이 국립오페라합창단 이름으로 일하는 마지막날입니다. 
오늘부로 모든 단원들의 계약이 해촉되기 때문입니다. 
지금 합창단원들은 합창단 해체의 부당함을 주장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 앞에서 거리 집회를 열고 있습니다. 
오늘밤 서울역 앞에서는 국립오페라합창단의 이름으로 마지막 합창 공연을 펼칠 예정입니다. 

오늘 아침 최문순 의원이 이메일을 한 통 보내왔습니다. 
합창단원 인건비 지급에 대한 규정이 없다며,
예산을 절감해야 한다며 합창단원을 해체시켜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는 이소영 국립오페라단 단장이 
규정에 없는 카드사용을 하고 예산을 낭비하고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한번 보시고 판단해 보시죠. 

(더보기를 누르면 최문순 의원실에서 발표한 자료가 나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최문순 의원 블로그(문순c네, http://blog.daum.net/moonsoonc)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1. 국립오페라단 단장과 사무국장은 규정에 없는 업무추진비를 과다하게 사용했습니다. 
국립오페라단 단장의 한달 업무추진비는 95만원이며 사무국장은 50만원입니다.
그런데 자료에 의하면 이소영 단장과 사무국장은 각각 두 배와 다섯 배의 업무추진비를 사용했습니다.
국립오페라단이 합창단에게 연습비조로 주었던 한 달 월급은 70만원이었습니다.
단장과 사무국장은 3명~5명의 임금에 해당하는 돈을 규정을 어기고 과다하게 사용했다는 것입니다.  

더보기



2. 이소영 단장의 친동생이 일하고 있는 'MCM-Europe'을 통해서 해외 출연자를 섭외합니다.
(이소영 단장은 이에 대해 전임 단장 시절부터 있었던 일이라고 했는데,
전임 단장 시절에는 대부분 해외 출연자와 직접 계약했다고 합니다.)
계약 당사자가 아닌 사람에게 숙박료와 항공권을 지불하는 예산 낭비 사례가 발견되기도 합니다.

더보기



3. 예산을 절감하겠다고 하면서 홍보비를 갑자기 늘입니다.
이소영 단장이 취임하면서 TV광고 제작비가 건당 3배에서 8배까지 증가합니다. 
(TV광고 제작비 문제는 <PD수첩>에 방영되어 논란을 일으켰고, 사무국장이 사퇴했습니다.)
엄청난 액수의 온라인 광고를 수의계약으로 집행하기도 합니다.

더보기



4. 이소영 단장은 외부 공연을 연출하고 연출료를 수수합니다.
국립오페라단 단장이 아르바이트를 한 것입니다.
최문순 의원은 이에 대한 도덕적 책임을 묻습니다.

더보기



5. 국립오페라단에 직제가 없는 팀을 신설합니다.
이소영 단장이 합창단을 해체한 이유는 규정에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이 단장은 직제에 없는 '예술정책팀' '아트팀' '테크팀'을 신설합니다.
그리고 합창단을 쓰지 않고 외부 대학생을 쓰기도 합니다.
물론, 이에 대한 규정도 찾을 수 없습니다.

더보기



최문순 의원은 유인촌 장관에게,
당신이 내쫓은 문화예술계 원로들에게 들이댔던 기준을 이소영 단장에게도 적용하라,
라는 말로 글을 마무리합니다.
유인촌 장관이 어떤 결론을 내릴 지 궁금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kjune333 2009.03.31 18: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음모론에 빠진 사람들은 세상일이 모두 음모에 가득 차 있다고 생각하지요,, 세상 모든 일이 자신과 같다고 여기는 거죠,, ㅉㅉㅉ

  2. wlsflrudckf 2009.03.31 18: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유인촌 장관님께서 외국에는 오페라합창단이 없다고 분명히 밝히셨는데
    친북좌익 밥그릇싸움꾼은 없는 오페라단을 있다고 우기는구나.
    친북좌익은 항상 상식을 벗어난 기상천외한 행동으로
    국민들을 깜짝깜짝 놀라게 한다.
    이번에도 결코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
    우리 국민이 확인할 수 없는 이역만리 외국의 오페라합창단을 날조하는 짓을
    자유대한의 국민들이 용서해줄 듯 하느냐?
    유인촌 장관님께서 확인들어가시면 바로 진실이 백일하에 밝혀질것이다.
    두고봐라! 진실은 승리한다!!!!!!!!!

    • 그냥 자라... 2009.03.31 22: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외국의 성악가들이 오페라단에 합창단이 있다고 말하는데, 유씨가 정확하냐? 외국에서 직접활동하고 있는 사람들이 정확하냐? 그리고 닉 네임좀 바꿔라.. 니 정체가 탈로나잖아. "진리경찰"이 뭐냐? 경찰알바 너무 티나잖아.

    • 유인촌 빠돌이... 2009.04.01 00:4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wlsflrudckf(진리경찰)여기서 또 알바짓하고 있네... 님이야 말로 왜 자꾸 거짓된 글로 댓글 알바하는거요? 이제 그만좀 하쇼~

    • 글쎄요 2009.04.01 14: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난 지금 이 양반이 반어법으로 농담한 건 줄 알았는데. 저딴 소리하면 유인촌이 욕먹는다는 거 모를 정도로 머리가 나쁜가?

  3. 도시랍 2009.04.01 00: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2D&mid=sec&sid1=103&sid2=245&oid=001&aid=0002581631
    이미 관련 뉴스가 나왔군요.
    근데 신기하네요 오페라합창단 문제가 터지고 나서
    pd수첩이 수많은 사회현안중에 어떻게 오페라단의 비리혐의를 적절한 타이밍에 보도를 하게 된거죠?? 우연치곤 기가막히네요.

    최문순의원이 오페라단장에대해 문제제기를 했는데 최문순의원은 민주당 소속이면서 동시에 mbc사장출신이기도 하니 더욱 재밌네요.

  4. 그 돈 다 합하면 2009.04.01 10:3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 사람들 일년 예산 나오겠네..
    MB 정권 사람들 하는 짓은 언제나 그렇다. 남의 생명줄인 월급은 업수이 여기고, 그보다 더 큰 돈을 허튼곳에 자기 사람들 잇속 차리는 곳에 쓴다. 강병규에게 올림픽 여행경비로 준 돈이면 반은 된다.

    조선일보가 오늘 보도에 "무능한 정권이 깨끗하지도 않았다" 그러던데,,
    MB정권은 "부패한 정권이 알고보니 정말 부패하고, 무능, 저질"이다. 아무리 참여정부가 무능했다고 너희들이 사람들을 속였지만, 지금보니 MB, 한나라보다 훨 낫고 유능했었다. 부패? 16범이 부패를 말할 자격이 있냐? 맨날 요새도 수두리 탱탱 걸리는 인간들이. 정말 저번 정권이 지금 정권보다 부패했다고 생각하냐? 이 찌라시야..
    방모씨가 리스트에 있다는 소문이 있던데, 혹시 유력일간지가 조선이냐?? 유력이면 조중동이잖아. 만약 그러면 경찰에나 가서 조사나 받아라. 아니면 경찰에게 잘 보이던가.
    이번 정권 끝나면 경찰 힘 꽤 세지겠다. 온통 걸려대니.

  5. 무식한유인촌 2009.04.01 14: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문제의 본질 가운데 하나는 유인촌이 문화정책에 부적격자라는 거 아니에요? 지독하게 무식하다는 것도 문제의 본질인 것 같은데. 오페라 합창단이 있는건지 없는건지 먹는건지 뭔지도 모르고 국제 망신을 샀다는 거. 그러니까 맨날 신재민이한테 휘둘리기나 하고...도시랍 같은 야인한테 지원사격받아야 하고...ㅋ

  6. 합창단이 쥐새끼 2009.04.02 15: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븅신들. 뚝섬에 오패라하우스는 성악가들 팰라고 짓냐?

    왜 뚝섬에 오페라하우스 짓는건 난개발 개삽질 노가다십장리더십 이네 쥐뢀개얨병을 떨면서 개지랄을 하는 것들이 일자리없다고 지랄이냐?

    그렇게 니그들 실력이 잘나서 짤린 거면 이태리나 오스트리아로 유학가서 오페라 하지 그러냐? 존나 실력있는데 임영박이 짤른 거라면서 개념없는 꼴통들아.

    임영박이 시장하기 전에는 시에서 시립합창단이나 교향악단 공연하면 표는 씨발 맨날 공무원들 인맥으로 여기저기 7만원 8만원씩 강매하게 하고 막상 가보면 대충 악기 하나씩 들고 나오고 지들끼리 똥씹은 표정으로 뒤에 주루룩 서더니 하다못해 안녕하세요란 코멘트조차 한마디없이 한 20분 지들끼리 존나 졸음 쏟아지는 곡으로 찍찍대고 우우우우~ 몇번하다가 무대 뒷문열고 철수하더구만.

    그럼 시에서 시민들이 니들같은 것들에게 혈세로 쳐뭭이면서 졸음나오는 공연 억지로 바줘야하냐? 쥐새끼는 니그새끼들이 찍찍대면서 시민혈세 곳간 갈취하는 쥐새끼들이야. 왜 관객이 외면하나 생각 좀 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