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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는 어떻게 '한류'를 실어 날랐나?

연예IN 연예人/마이너리티 리포트 | 2011.03.10 13:00 | Posted by 소셜미디어의 촌철살인마 독설닷컴



스크린을 통해 할리우드가 들어왔고, 비디오를 통해서 포르노가 들어왔다. LP판을 통해 로큰롤이 들어왔고, 워크맨을 통해서 빌보드가 들어왔다. 컬러 텔레비전을 통해 미국 드라마가 들어왔고, 케이블TV를 통해서 일본 드라마가 들어왔다. 뉴미디어가 등장할 때마다 한국에 새로운 외국 문화가 들어왔다.

그런데 구글의 동영상 서비스 유튜브는 그 반대이다. 유튜브를 거쳐 외국 문화가 안으로 유입된 것은 미약한 반면, K-POP(한국 대중음악)은 날개를 달고 해외로 뻗어나갔다. 소녀시대·원더걸스·2NE1·슈퍼주니어·샤이니가 영어권을 넘어 히스패닉 문화권에까지 알려졌다. 일종의 문화 역전 현상이 일어난 셈이다.

전 세계 한류 팬들에게 트위터로 물었다. “K-POP을 어떻게 접하게 되었나?” 압도적으로 유튜브를 꼽았다. 특히 한국과 거리가 먼 곳일수록 유튜브라고 답한 경우가 많았다. 유튜브를 통해 한국 대중음악을 처음 접했고, 유튜브를 통해 자신이 좋아하는 가수의 최신 소식을 접한다는 것이다.


안수욱 SM 엔터테인먼트 이사는 “처음에 유튜브는 우리 가수의 해외 홍보 채널로서 의미가 컸지만, 지금은 무시할 수 없는 수익을 유튜브를 통해 올리고 있다”라고 말했다.


SM 조회 수 9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

유튜브에서 K-POP은 얼마나 퍼져나갔을까? 일단 수치를 들여다보자. 구글코리아가 밝힌, 유튜브의 한국 3대 콘텐츠 파트너사 SM엔터테인먼트·YG엔터테인먼트·JYP엔터테인먼트의 유튜브 동영상 조회 수는 각각 3억5700만(SM), 3억4800만(YG), 1억7100만(JYP)에 이른다. 3사를 합친 조회 수는 약 7억9300만 회로, 동영상이 평균 3~4분 정도 분량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엄청난 수치라 할 수 있다.

중요한 것은 이들 대부분이 해외에서 발생한 조회 수라는 점이다. SM의 경우 국내 조회 수는 2400만 회가량으로 전체 조회 수의 7%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전체 조회 수의 9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한다는 것이다. YG와 JYP도 SM과 비슷한 궤적을 그리고 있다. 

K-POP이 뚫은 유튜브 실크로드를 이어받은 건 한국 드라마(K-DRAMA)이다. 한류 스타 김현중을 내세운 MBC 드라마 <장난스런 키스>가 좋은 예다. 지난해 국내 방영 때는 3%대의 저조한 시청률을 기록했다. 하지만 방영 직후 유튜브에 10분 분량의 7부작 <장난스런 키스 특별판> 동영상이 올라오자 전 세계 팬들에게서 폭발적 반응이 일어났다. 조회 수가 1000만 회를 넘겼다. 댓글도 무려 2만6000개가 달렸다. 

구글코리아의 유튜브 담당 서황욱 이사는 “아시아는 물론 미주와 유럽, 심지어 아프리카에서도 시청한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말했다. 이제 기업들도 ‘디지털 한류’에 동참하고 있다. 현대·기아차, LG전자, SKT 등이 유튜브를 글로벌 마케팅에 활용하는데, 현재 추세라면 한류 연예인을 활용해 윈윈 전략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유튜브의 비밀을 풀기 위해 SM·YG·JYP의 유튜브 전략을 살펴보았다. SM은 지난해 10월 소속 걸 그룹 소녀시대의 신곡 ‘훗’의 티저 영상과 뮤직비디오를 유튜브에서 최초 공개했다. 둘 다 공개한 지 이틀 만에 조회 수 100만 건을 기록했는데, 이는 전 세계 톱 클래스 가수들에 버금가는 수치다. 


소녀시대가 인텔의 글로벌 모델이 된 것은 한류가 아시아권을 넘어섰음을 보여주는 상징적 사건이다.


미국, 백인이나 흑인들도 소녀시대 좋아해

YG도 만만치 않은 성적을 올렸다 지난해 9월 뮤직비디오 ‘박수쳐’ ‘캔트 노바디(Can’t Nobody)’ ‘고 어웨이(Go away)’를 유튜브에 순차적으로 공개했는데, 2주일 만에 조회 수 1000만 건을 기록했다. 지난해 12월에는 그룹 ‘빅뱅’의 새 앨범 쇼케이스를 유튜브로 진행해 39만명이 이를 시청했다.

2010년 9월 미국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스센터에서 열린 ‘SM타운 라이브 2010 월드투어 인 LA’에서 SM은 유튜브의 영향력을 실감했다. SM엔터테인먼트의 한 간부는 “우리는 7대3 정도로 교포가 주관객일 줄 알았다. 그런데 교포보다 백인·흑인 등이 더 많았다. 미국 진출에 대한 자신감을 얻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유튜브에서 중요한 것은 국경이 아니다. ‘문화권’이다. K-POP은 미국을 중심으로 한 영어 문화권, 인도네시아를 시작으로 한 이슬람 문화권, 사우디아라비아를 중심으로 한 아랍 문화권, 멕시코를 시작으로 한 히스패닉 문화권에 고루 퍼졌다. 특히 아시아 시장 통합에 유튜브가 결정적 구실을 하고 있다. 

2월10일, SM엔터테인먼트의 서울 청담동 본사 사무실에서 글로벌 한류의 사례를 목격할 수 있었다. 아르헨티나에서 열린 K-POP 탤런트 쇼에서 그룹 샤이니의 노래를 불러 우승해 부상으로 한국 여행 기회를 얻은 빅토리아 양(16)이 SM 본사를 언니와 함께 방문했다. 연습실 무대에서 샤이니의 히트곡 ‘헬로’를 열창한 그녀는 “유튜브 화면 속에서만 보아왔던 꿈의 무대에 서게 되어 기쁘다. 언젠가 여기서 정식 오디션을 받고 싶다”라며 기자에게 자신의 사이트 주소가 적힌 명함을 주었다.

   
아르헨티나에서 열린 K-POP 탤런트 쇼에서 우승한 샤이니 팬 빅토리아 양이 SM엔터테인먼트 본사를 방문했다. 


TGIF 날개 달고 세계로 뻗어가는 '한류' 

유튜브는 한류 가수들의 TGIF(트위터, 구글·유튜브, 아이폰, 페이스북) 뉴미디어 전략의 핵심이다. 유튜브 뮤직비디오를 통해 공감대를 얻은 가수와 팬이 트위터와 페이스북으로 서로 소통하고, 아이폰 콘텐츠 다운로드 사이트인 아이튠스에서 곡을 구입하게 된다. 이런 방식으로 YG 소속의 빅뱅은 아시아 가수 최초로 아이튠스 R&B 차트에서 2위에 오르기도 했다. SM에서 뉴미디어 비즈니스를 맡은 안수욱 이사는 “처음에 유튜브는 우리 가수의 해외 홍보 채널로 의미가 컸다. 그러나 지금은 무시할 수 없는 수익을 유튜브를 이용해 올리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류 스타가 아시아의 스타를 넘어선 글로벌 스타가 되었다는 것은 무슨 의미일까? 그것은 글로벌 모델이 될 가능성이 열렸음을 뜻한다. SM의 소녀시대는 글로벌 기업 인텔의 한국 모델이 아닌 글로벌 모델로 선정되었다. 소녀시대의 인텔 광고 동영상은 유튜브를 통해 주로 방영되고 있다. 이는 아시아권에 국한되었던 한류가 글로벌 한류로 진화했음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사건이라 할 만하다.

SM은 이제 유튜브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다. 그 전략은 바로 HD급의 라이브 스트리밍 기술이다. 현재 유튜브에서 서비스하는 최고 수준의 영상 압축기술을 활용하면 직경 7m 스크린에 영상을 투사하는 화질을 유지할 수 있다. 이 기술이 정착되면 현장감 있는 콘서트 화면을 실시간으로 유튜브를 통해 전 세계에 전달할 수 있다. 

글로벌 디지털 한류를 위해 넘어야 할 산이 하나 있다. 바로 정부의 규제다. 현재 구글은 정부의 실명제 규제 때문에 한국 계정의 업로드 기능을 제한하고 있다. 결정적으로 한국 유저들은 유튜브에서 댓글로 소통하기가 매우 힘들다. 정김경숙 구글코리아 상무는 “트위터 페이스북과 달리 유튜브만 막혀 있다. 활발한 소통이 이뤄져야 디지털 한류도 더 뻗어나갈 수 있을 텐데 안타깝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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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혼수상태 2011.03.11 01:0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신한류도 조만간 그들만의 문화상품이 개발되고 내수시장이 활발해지면 예전의 홍콩문화처럼 사그라질것이라고 봅니다 지금의 신한류는 또 하나의 신기루이죠 예전의 한류드라마가 배우들의 몸값만 올리고 스탭들은 그대로 못살게 되었듯이 신한류도 그저 아이돌음악의 새로운 배출구에 불과하다고 봅니다.

    • wjanfo 2011.03.11 02: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렇지않습니다 예전의 홍콩발차기영화가 인기가 좀있었지만 너무 유치한 발차기영화는 망할수밖에없어서 망한겁니다 지금의 한류처럼 음악 드라마 패션 등 전반적인 부문에서 골고루 아시아를 접수하고 유럽 남미 까지 퍼져나가면서 인기를근 아시아문화는 지금의 케이팝밖에없습니다 홍콩 중국문화는 발차기영화는 완전히 망해버린지가 오래고 .일본건 과거나 현재나 오로지 만화밖에는 안먹힙니다 반면에 한류는 이미 16년전에 90년대 초중반부터 시작된겁니다 90년대 초반에 중국에선 최민수주연의 사랑이뭐길래와 아들과 딸. 안재욱이 출연한 한국드라마등이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고 대만에서도 에이치오티 클론등이 퐉발적인 인기를끌고 중국과 대만에가서 콘써트만하면 매진이었을 정도로 한류가 그때부터 대단했습니다 그러다가 한국드라마가 중국과 대만을거쳐서 전아시아를 장악하고 지금은 케이팝이 인기를끌면서 한류가 남미 유럽등 전세계로 퍼져나가고 있는것입니다

      한류가 처음시작된 16년전부터 한류를 질투하며 한류는 맨날 1...2년안에 반드시 끝나고 망할거라고 한류망해를 부르짖던 국내 친일빠놈들과 친일빠 기자놈들은 15년이 지난지금까지 그런 헛소리를 툭하면하는데요.잘알다시피 한류는 이미 90년대중반부터 대만 중국등에서 에이치오티 클론등이 엄청난인기를끌면서시작하면서 맨날 자칭전문가라는자들은 한류는1년안에 끝날거라떠들었지만 15년이흐른지금은 오히 려갈수록 그위력이 믹강해지고 드라마와 케이팝은 아시아를넘어 유럽 남미등전세계로 퍼져나가고있습니다.

      지금은 인터넷시대라 홍보안하고도 자연스럽게우수한한국문화가 저절로 퍼져나가는것이고 앞으로도 한류의위력은 가공할정도로 전세계에 깊이 뿌리내릴것입니다 한류는 외국에서 자발적으로 생긴거지 한국에서 좋아해달라고 강요하거나 구걸해서 생긴게 아니고 문화는 절대 그런식을 전파가 되는게이납니다ㅣ

      문화는 오로지 높은데서 낮은데로 저절로 흐르는게 법칙이자 섭리입니다


      그리고 유투브에서 오랫동안 케이팝을 접한 미국 유럽 남미등 전세계각국의
      외국인 들의 케이팝을 좋아하는 이유와 소감을 종합해보면 케이팝이 국제적
      으로 인기많은이유는 우선 한국의 작곡가들이뛰어나다.케이팝은 사운드와 멜
      로디와 리듬이 아주좋고 세련되었고 녹음 믹싱기술도뛰어나고 뮤비제작수준
      도 세계 최고수준이고.그리고 케이팝은 대체적으로 빌보드팝하고 견주
      어도 최첨단음악이고.게다가 한국적인 뭔가가 특수합과 감수성이 담겨있어서
      더좋다고 합니다

      게다가 또한 한국가수들이 대체적으로 노래를잘하고 목소리도 아주좋다고하
      고 특히 언어도 아시아언어중에선 가장 세련되고 듣기좋은언어라고합니다.
      한국말노래와 랩을들어보면 미국본토 영어 노래와 랩보다도 더 우수하고 좋
      다고 하는외국사람들 많습니다.이런종합적인 이유로 케이팝은 세계각국에서
      아주듣고싶어하고 따라부르고싶은 노래다 이겁니다.그래서 인기가많은겁니다
      유투브서 케이팝커버영상은 아시아음악중에 단연 압도적으로 많이올라옵니
      다.반면에 말레이시아.중국 베트남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노래는 멜로디 리
      듬부터 아주촌스럽고 언어또한 이상해서 듣기싫다고합니다 그래서 오로지 케
      이팝만좋아하고 다른아시아 음악은안듣는다하더군요.

  2. 전분가 2011.03.11 14: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블로거님 일드가 무슨 한국서 인기가 잇는줄아십니까? 한국에서 일드는 전혀 인기전혀없습니다

    모르는 일빠들은 한국이 일드나 음악을 개방안햇다며 억지룰부리는놈들이잇는데 요 참으로 무식하고 말도안되는억지입니다참으로 무식하고 말도안되는억지입니다 님이모르거나 억지를부리는겁니다 일본드라마 영화 음악 이미 십년전부터 전부다 수입해서 틀어주었습니다 그런데 하나같이 워낙 유치하고 후져서 한국에서 전부다 다망했습니다 일본대중문화는 오로지 일본인들과 한국의 처딩일빠들이나 감추어졌던문화에대한 호기심정도만 보였을뿐뿐이지 정작 문화를 전면개방하니까 일본대중문화는 한국시장을 비롯해 아시아에서도 오로지 만화하고 야동밖에 경쟁력이없고 안먹히고 다망했습니다

    일본서 수입한 일본배우가 나온 순수일드가 한국서 대부분다 망햇습니다.일드 십년전부터 국내에 들어와서 게이블에서 수백편넘게 방영했습니다 나카마 유키에의 고쿠센 러브제이션 등이 약간 보통이상의 시청률나왓지만 그외에 춤대.도쿄러브스토리등 모든 일본 최고의 배우들이 출연한 일본최고의 흥행드라마를 방영했지만 한국서 전부다 망했습니다. 일드는 한드 여러번방송한것보다도 시청률이 낮은게 한국서 일드의 현실입니다.그동안 국내케이블에서 십년동안 일본서 대히트한 대부분의 순수 일드들을 방영했지만 한국에서 백프로 전부다 망했습니다

    간혹 하얀거탑 .꽃남 결못남등 일드랑 일본만화 리메이크작은 어쩌다간혹 조금 시청률괜잖은적 몇번있지만 그건연기잘하고 매력있는 한국배우들과 한국드라마처럼 감칠맛나는대사등으로 모든걸 다시 한국적으로 각색해서 그런겁니다우선 저렇게 일드가 국내 케이블에서 방영했지만 반응이 어느정도는 나와야하는데 저렇게 전부다 성적이 형편없는데 공중파에서 방영한다는 자체가 무리이고 말도안되는겁니다.반면에 일본서 한국드라먀 방영하는건 여러편의 한드를 수입해서 대박을 터트린 경험도 있고 그후로도 수많은 한드를수입해서 장사가되고 인기가인기때문이죠

    이미 십년전부터 국내에 들어와서 게이블에서 방영한 정작 일본배우들이 출연 한 모든일드가 한국서 싸그리망햇습니다.그거 잘아실거아닙니까? 한국드라마 수십번 재방송한것보다도 시청률이 낮은게 한국서 순수일드의 현실입니다.그동 안 국내케이블에서 십년동안 일본서 대히트한 대부분의 순수 일드들을 방영했 지만 한국에서 백프로 전부다 싸그리 망한거 모릅니까?케이블에서 일단 어느정도 반으잉 좋아야 지상파에서도 방영을 하는겁니다 포청천등 중국드라마랑 대만드라마가 예전에 한때 한국에서 엄청인기있었는데 지금은 중국드라마를 방영안하는건 인기가없기 때문입니다 중국드라마를 개방을안해서가 아니라요

    이미 십년전부터 국내에 들어와서 게이블에서 방영한 정작 일본배우들이 출연한 모든일드가 한국서 싸그리망햇습니다.그거 잘아실거아닙니까? 한국드라마 수십번 재방송한것보다도 시청률이 낮은게 한국서 순수일드의 현실입니다.그동안 국내케이블에서 십년동안 일본서 대히트한 대부분의 순수 일드들을 방영했지만 한국에서 백프로 전부다 싸그리 망한거 모릅니까?


    잘알다시피 일드는 유치하기짝이없고 재미없어서.한국서 안통합니다 극소수 일본 오타쿠분들외엔 전혀관심도없고 전혀 인기도없어서 전부다망했죠.그래도 간혹가다 일드랑 일본만화리메이크하는 이유는 우선 일본거라서 값이싸고 일본에 도로 팔아먹기위해서입니다..일본시청자는 유치한 만화같은 드라마를 좋아해서지요 .반면에 한국서나 외국서 대박히트한 한국드라마는엄청많지만 그중에서 일드 리메이크한건 전혀인기없습니다 한국이든 외국에서든 대박인기있는 드라마는 전부다 찬란한유산 넴멋대로해라.대장금.주몽.풀하우스.선덕여왕 같은 순수 한국드라마지 일드리메이크한건 거의없습니다

    일본드라마 영화 음악 이미 십년전부터 전부다 수입해서 틀어주었습니다 그런데 하나같이 워낙 유치하고 후져서 한국에서 전부다 다망했습니다 일본대중문화는 오로지 일본인들과 한국의 처딩일빠들이나 감추어졌던문화에대한 호기심정도만 보였을뿐뿐이지 정작 문화를 전면개방하니까 일본대중문화는 한국시장을 비롯해 아시아에서도 오로지 만화하고 야동밖에 경쟁력이없고 안먹히고 다망했습니다

    일본서 수입한 일본배우가 나온 순수일드는 한국서 대부분다 망햇습니다.일드 십년전부터 국내에 들어와서 게이블에서 수백편넘게 방영했습니다 나카마 유키에의 고쿠센 러브제이션 등이 약간 보통이상의 시청률나왓지만 그외에 춤대.도쿄러브스토리등 모든 일본 최고의 배우들이 출연한 일본최고의 흥행드라마를 방영했지만 한국서 전부다 망했습니다. 일드는 한드 여러번방송한것보다도 시청률이 낮은게 한국서 일드의 현실입니다.그동안 국내케이블에서 십년동안 일본서 대히트한 대부분의 순수 일드들을 방영했지만 한국에서 백프로 전부다 망했습니다

    간혹 하얀거탑 .꽃남 결못남등 일드랑 일본만화 리메이크작은 어쩌다간혹 조금 시청률괜잖은적 몇번있지만 그건연기잘하고 매력있는 한국배우들과 한국드라마처럼 감칠맛나는대사등으로 모든걸 다시 한국적으로 각색해서 그런겁니다우선 저렇게 일드가 국내 케이블에서 방영했지만 반응이 어느정도는 나와야하는데 저렇게 전부다 성적이 형편없는데 공중파에서 방영한다는 자체가 무리이고 말도안되는겁니다.반면에 일본서 한국드라먀 방영하는건 여러편의 한드를 수입해서 대박을 터트린 경험도 있고 그후로도 수많은 한드를수입해서 장사가되고 인기가인기때문이죠

    이미 십년전부터 국내에 들어와서 게이블에서 방영한 정작 일본배우들이 출연 한 모든일드가 한국서 싸그리망햇습니다.그거 잘아실거아닙니까? 한국드라마 수십번 재방송한것보다도 시청률이 낮은게 한국서 순수일드의 현실입니다.그동 안 국내케이블에서 십년동안 일본서 대히트한 대부분의 순수 일드들을 방영했 지만 한국에서 백프로 전부다 싸그리 망한거 모릅니까?케이블에서 일단 어느정도 반으잉 좋아야 지상파에서도 방영을 하는겁니다

    성룡 이연걸나오는 홍콩영화랑 포청천등 중국드라마랑 대만드라마랑 영화를 60년대부터 개방해서 예전에 한때 한국에서 엄청인기있었는데 지금은 중국드라마나 영화를 방영안하는건 인기가없기 때문입니다 중국드라마 영화를 개방을 안해서가 아니잖습니까?뭐든지 수요가 있어야 공급이 있는겁니다 대중문화 콘텐츠는 더욱더그러합니다 십년전 일본문화 전면개방했을땐 그나마 감추어졌던 문화에대한 호기심과 싼맛에 엄청수입해서 틀어주었지만 아무리 틀어주고 선전해도 일본문화는 만화외엔 전혀안먹히고 인기가없어서 전부다망하니까 일본 영화랑 드라마를 수입편수가 갈수록 줄어들수밖에없는겁니다

    지금도 가끔다가 일본영화 수입해서는 그때마다 요란하고 뻑쩍찌근하게 홉보하고 개봉하고있지만 예외없이 전부다 싸그리 망하고있는게 일드와 영화의 현실입니다

    일본대표 여배우인 우에노 주리도 최근에도 한국에 여러번 와서 자기드라마 영화를 요란하게 홍보했지만 박스오피스 30위에도 못들고 두편다 망했듯이 저헐게 인기가없으니까 당연히 갈수록 일본영화랑 일본드라마의 수입을 꺼려하는겁니다

    그럼에도 잘 모르는사람들은 일드랑 일본영화를 한국서 아직도 개방안한거로 오해하는겁니다 ㅉㅉ저렇게 일본문화의 현실과 처지가 어떤지 모르고 왜 안틀어주냐고 떠드는 일부 초딩일빠들이 한심한 사람들이죠

    잘알다시피 한국시장은 셰계최고수준의 헐리웃영화가 다른나라랑 마찬가지 로역시 한국에서도 50프로를점유하고있고 나머지 50프로는우리한국영화가 점유하고있지요 싸구려 유치한일본영화는 혀 한국서안통하고 전부다망하고있습니다.그러므로 님의 말씀은 말도안되는 일빠들의 억지지요 일드나 일본영화나 음악은 극소수 일빠들이나 관심보일뿐 대부분의 우리국민들과 아시아각국에선 아무도 일드나 음악 영화따위 후져서 거들떠도 안봅니다

    그리고 저렇게 간혹 일본만화 리메이크하는이유는 일본시장에다 도로 팔아먹기위해서 입니다 일본시청자들은 만화같고 유치한걸 좋아해서 그래서 일본만화나 일드를 리메이크 하는겁니다

    그리고 한국의 라디오와 자싱파 방송에서도 이미10년전에 일본문화 전면개방하고 일본노래와 가수들출연시킨적 많습니다 국내케이블방송서도 일본노래 틀어주는프로까지 생겨서 맨날방송하고 지상파서도 일본가수가 나와서 일본어로 가끔 노래불렀습니다 그리고 일본 최고인기가수라는 애들도 전부다 한국에와서 홍보하고 앨범도냇지만일본가수는 노래못하고후져서 전부다망했슴다.오히려 일본놈들이 일본지상파방송서 한국어노래는 절대안틀어줍니다 틀어줘도 다짜르고 경음악이나 연주부분만 몇초분량만 틀어주죠 드라마도 한국말대사 다짜르고 자기네말로 더빙하고 한국 오에스티노래도 대부분 다 빼버리고 자기네 나라 노래고 바꿔버립니다

    그리고 이미 오래전부터 일본 대표가수들이 한국에 뻔질나게 진출을 시도햇는데 전부다 망했스니다 일본에서는 이미오래전부터 미국 아시아등 외국진출을 끊임없이 시도하고 돈도 엄청 퍼부어댔는데 전부다 망햇습니다 일본가수들은 목소리가 않좋고 성랻도 작고 목소리 앵앵거리고 노래지지리못하고 언어도 촌스럽고 어색한 언어라서 절대 안먹히고 다망하는겁니다

    영어로 부르는노래도 많지만 일본인들은 영어도 못하는데다 노래도못해서 그런노래를 누가들어줍니까?망할수밖에없는거죠 .이미 백년젼부터 한국 일본을 롯해 유럼등 전세게를 휩쓰는 미국의 세계적인 팝가수들보시죠 엄청 노래잘하고 재능이 뛰어나죠 .아시아에선 한국가수들이 압도적으로 노래잘하고 재능뛰어납니다 염미의 팝가수랑 한국가수들은 인터넷을통해서 저절로 외국으로 더욱더 인기를얻은거지 무슨 외국에 처음부터 찾아가서 좋아해달라고 한적없고 문화라는건 그런다고 해서 먹히는게 아닙니다 높은데서 낮은데로 저절로 흐르는거죠 일본놈들은 케이핍이 아시아를 지배하니끼 엄청 질투하고 자기네 가수들 홍보하려고 한국 태국 중국 필리핀등에 엄청 비지니스 하지만 전혀인기없고 찬밥신세입니다

    일본은인구많고 경제규모커서 음반시장도큰거뿐이지 아이돌은물론이고 대부분의가수들 실력과 음악수준은쓰레기입니다 일본가수들 발라드 알엔비 힙합 락 모든쟝르의가수들 대부분 노래지지리 못합니다 발성에서도 엄청떨어집니다 랩도 한국랩퍼들이훨 잘합니다 랩의 라임과 플로우도 한국한테상대가안됩니다.알엔비음악도 한국가수들의 그루부가 훨뛰어납니다 락의 보컬도 한국보걸킹 압도적으로 뛰어납니다 일본가수노들은 목으로 입으로만 앵앵거리고 노래합니다 반면에 힌국가수들은 가슴깊은곳에서 나오눈 발성을하고 .창법과 목소리레 깊이있는 감성과 그루부가 뛰어납니다 일본인들은 죽었다깨나도 한국못띠라옵니다

    음악이란건 스스로 접하 고 듣고 판단하고 자기기좋아야 스스로 자꾸듣게되 고 좋아하며 따라부르려하고 그러면서 빠져드는거지요 억지로 좋아해달라고 강요하거나 애원하거나 홍보한다해서 좋아해주는게 절대아닙니다 케이팝은 오로지 인터넷 유투브를 전세계외국인들 스스로가 우연히접하고선 그들스스 로가 좋아서 듣는겁니다. 그리고 일본가수들 한국의 지상파 방송에 출연허용 되서 예전에 윤도현의 러브레터등에 일본가수들이 나와서 일본어노래 불렀습 니다. 일본가수들이목소리 앵앵거리고 노래가 워낙 후져서 한국과 아시아에서 수요가없느거뿐이지 한국방송에서 안틀어주는게 아닙니다.
    한국이 일본문화개방한지 십년되고 일본최고가수들이 대부분한국서 음반 발표 했지만 성공한가수는 단한명도없습니다 오로지 나카시마 미카의 눈의꽃 이란 노래만 몇년전에 인기 대박드라마인 미안하다 사랑한다에 삽입곡으로 쓰여서 가창력좋은 한국가수 박효신덕분에 호기심정도끈것외에는 일본가수들 음반이 한국서전부다망했고 지금도 계속망하고있는게 일음의현실입 니다.글레이 라르 크를 비롯해.튜브.아라시 .모닝구무스메.다펌프.엑사일.브 이식스 아무로나미 에 차케엔아스카.그로브 등등 일본서 최고라는 톱가수들이 한국서 벌써십년전 부터음반을 발표했지만 한국서 성공한 일본가수 단한명도 없습니다

    십년전 일본문화 전면개방한후에 일본의 대표적인 가수들 전부다 우후죽순 으 로 너도나도 한국에 몰려와서 엄청 홍보하고 프로모션했지만 전부다 싸그 리 망했습니다 각트. 메이등 몇몇가수는 심지어 한국어앨범까지냈는데도 워 낙노 래를못불러서 참담하게 망했어요 그래서 한국에선 일본음악 홍보해봣자 일본음 악은 전혀 안먹히는걸알고 지금은 한국에대해 프로모션포기상태인겁니 다 엑스 제팬도 재작년에 내한공연하려고 홍보엄청해댔는데 전혀 표가팔리지 않아서 내 한공연 포기한거 유명한 사실입니다. 그리고 얼마전에 일본의 댄스 그룹인 브 이식스도 내한공연하려했다가 표가전혀 팔리지않아서 취소했습니다

    반면에 에릭크랩튼 스팅.시티비원더 건스앤로지스.푸시켓돌스 .어셔 그린데이. 뮤즈.휘트니휴스턴. 머라이어캐리 리한나.등 세계적인 팝스타들은 뻔질나게 내 한해서 공연하고 갑니다.그만큼한국내의 팬층이 두텁고 수요가많기때문이죠 . 제바램은 우리나 라가수들도 팝스타들한테 봉노릇하지말고 하루빨리 미국시장 을 정복하는걸 보고싶군요 아무튼 다시말씀드리지만 아이돌뿐아니라 일본가수 랑 일본음악은 그어떤가수랑 어떤음악이라도 한국서든 아시아서든 유럽서든 미 국에서든 자 국인일본외엔 전혀 안먹힙니다 일본음악이나 가수들이 수준이 떨 어지기때문입니다

    일본은 경제규모가 세게2위니까 따라서 음반시장도 큰거뿐이지 일본가수랑 일 본음악은 쓰래기에 불과하고 자국일본이외의 나라에선 전혀인기없고 찬밥신세 입니다 시장만크다고 다가아닙니다 외국에선 일본가수랑 일본음악 거들떠도 안 봅니다

  3. 전분가 2011.03.11 14: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블로거님 일드가 무슨 한국서 인기가 잇는줄아십니까? 한국에서 일드는 전혀 인기전혀없습니다

    모르는 일빠들은 한국이 일드나 음악을 개방안햇다며 억지룰부리는놈들이잇는데 요 참으로 무식하고 말도안되는억지입니다참으로 무식하고 말도안되는억지입니다 님이모르거나 억지를부리는겁니다 일본드라마 영화 음악 이미 십년전부터 전부다 수입해서 틀어주었습니다 그런데 하나같이 워낙 유치하고 후져서 한국에서 전부다 다망했습니다 일본대중문화는 오로지 일본인들과 한국의 처딩일빠들이나 감추어졌던문화에대한 호기심정도만 보였을뿐뿐이지 정작 문화를 전면개방하니까 일본대중문화는 한국시장을 비롯해 아시아에서도 오로지 만화하고 야동밖에 경쟁력이없고 안먹히고 다망했습니다

    일본서 수입한 일본배우가 나온 순수일드가 한국서 대부분다 망햇습니다.일드 십년전부터 국내에 들어와서 게이블에서 수백편넘게 방영했습니다 나카마 유키에의 고쿠센 러브제이션 등이 약간 보통이상의 시청률나왓지만 그외에 춤대.도쿄러브스토리등 모든 일본 최고의 배우들이 출연한 일본최고의 흥행드라마를 방영했지만 한국서 전부다 망했습니다. 일드는 한드 여러번방송한것보다도 시청률이 낮은게 한국서 일드의 현실입니다.그동안 국내케이블에서 십년동안 일본서 대히트한 대부분의 순수 일드들을 방영했지만 한국에서 백프로 전부다 망했습니다

    간혹 하얀거탑 .꽃남 결못남등 일드랑 일본만화 리메이크작은 어쩌다간혹 조금 시청률괜잖은적 몇번있지만 그건연기잘하고 매력있는 한국배우들과 한국드라마처럼 감칠맛나는대사등으로 모든걸 다시 한국적으로 각색해서 그런겁니다우선 저렇게 일드가 국내 케이블에서 방영했지만 반응이 어느정도는 나와야하는데 저렇게 전부다 성적이 형편없는데 공중파에서 방영한다는 자체가 무리이고 말도안되는겁니다.반면에 일본서 한국드라먀 방영하는건 여러편의 한드를 수입해서 대박을 터트린 경험도 있고 그후로도 수많은 한드를수입해서 장사가되고 인기가인기때문이죠

    이미 십년전부터 국내에 들어와서 게이블에서 방영한 정작 일본배우들이 출연 한 모든일드가 한국서 싸그리망햇습니다.그거 잘아실거아닙니까? 한국드라마 수십번 재방송한것보다도 시청률이 낮은게 한국서 순수일드의 현실입니다.그동 안 국내케이블에서 십년동안 일본서 대히트한 대부분의 순수 일드들을 방영했 지만 한국에서 백프로 전부다 싸그리 망한거 모릅니까?케이블에서 일단 어느정도 반으잉 좋아야 지상파에서도 방영을 하는겁니다 포청천등 중국드라마랑 대만드라마가 예전에 한때 한국에서 엄청인기있었는데 지금은 중국드라마를 방영안하는건 인기가없기 때문입니다 중국드라마를 개방을안해서가 아니라요

    이미 십년전부터 국내에 들어와서 게이블에서 방영한 정작 일본배우들이 출연한 모든일드가 한국서 싸그리망햇습니다.그거 잘아실거아닙니까? 한국드라마 수십번 재방송한것보다도 시청률이 낮은게 한국서 순수일드의 현실입니다.그동안 국내케이블에서 십년동안 일본서 대히트한 대부분의 순수 일드들을 방영했지만 한국에서 백프로 전부다 싸그리 망한거 모릅니까?


    잘알다시피 일드는 유치하기짝이없고 재미없어서.한국서 안통합니다 극소수 일본 오타쿠분들외엔 전혀관심도없고 전혀 인기도없어서 전부다망했죠.그래도 간혹가다 일드랑 일본만화리메이크하는 이유는 우선 일본거라서 값이싸고 일본에 도로 팔아먹기위해서입니다..일본시청자는 유치한 만화같은 드라마를 좋아해서지요 .반면에 한국서나 외국서 대박히트한 한국드라마는엄청많지만 그중에서 일드 리메이크한건 전혀인기없습니다 한국이든 외국에서든 대박인기있는 드라마는 전부다 찬란한유산 넴멋대로해라.대장금.주몽.풀하우스.선덕여왕 같은 순수 한국드라마지 일드리메이크한건 거의없습니다

    일본드라마 영화 음악 이미 십년전부터 전부다 수입해서 틀어주었습니다 그런데 하나같이 워낙 유치하고 후져서 한국에서 전부다 다망했습니다 일본대중문화는 오로지 일본인들과 한국의 처딩일빠들이나 감추어졌던문화에대한 호기심정도만 보였을뿐뿐이지 정작 문화를 전면개방하니까 일본대중문화는 한국시장을 비롯해 아시아에서도 오로지 만화하고 야동밖에 경쟁력이없고 안먹히고 다망했습니다

    일본서 수입한 일본배우가 나온 순수일드는 한국서 대부분다 망햇습니다.일드 십년전부터 국내에 들어와서 게이블에서 수백편넘게 방영했습니다 나카마 유키에의 고쿠센 러브제이션 등이 약간 보통이상의 시청률나왓지만 그외에 춤대.도쿄러브스토리등 모든 일본 최고의 배우들이 출연한 일본최고의 흥행드라마를 방영했지만 한국서 전부다 망했습니다. 일드는 한드 여러번방송한것보다도 시청률이 낮은게 한국서 일드의 현실입니다.그동안 국내케이블에서 십년동안 일본서 대히트한 대부분의 순수 일드들을 방영했지만 한국에서 백프로 전부다 망했습니다

    간혹 하얀거탑 .꽃남 결못남등 일드랑 일본만화 리메이크작은 어쩌다간혹 조금 시청률괜잖은적 몇번있지만 그건연기잘하고 매력있는 한국배우들과 한국드라마처럼 감칠맛나는대사등으로 모든걸 다시 한국적으로 각색해서 그런겁니다우선 저렇게 일드가 국내 케이블에서 방영했지만 반응이 어느정도는 나와야하는데 저렇게 전부다 성적이 형편없는데 공중파에서 방영한다는 자체가 무리이고 말도안되는겁니다.반면에 일본서 한국드라먀 방영하는건 여러편의 한드를 수입해서 대박을 터트린 경험도 있고 그후로도 수많은 한드를수입해서 장사가되고 인기가인기때문이죠

    이미 십년전부터 국내에 들어와서 게이블에서 방영한 정작 일본배우들이 출연 한 모든일드가 한국서 싸그리망햇습니다.그거 잘아실거아닙니까? 한국드라마 수십번 재방송한것보다도 시청률이 낮은게 한국서 순수일드의 현실입니다.그동 안 국내케이블에서 십년동안 일본서 대히트한 대부분의 순수 일드들을 방영했 지만 한국에서 백프로 전부다 싸그리 망한거 모릅니까?케이블에서 일단 어느정도 반으잉 좋아야 지상파에서도 방영을 하는겁니다

    성룡 이연걸나오는 홍콩영화랑 포청천등 중국드라마랑 대만드라마랑 영화를 60년대부터 개방해서 예전에 한때 한국에서 엄청인기있었는데 지금은 중국드라마나 영화를 방영안하는건 인기가없기 때문입니다 중국드라마 영화를 개방을 안해서가 아니잖습니까?뭐든지 수요가 있어야 공급이 있는겁니다 대중문화 콘텐츠는 더욱더그러합니다 십년전 일본문화 전면개방했을땐 그나마 감추어졌던 문화에대한 호기심과 싼맛에 엄청수입해서 틀어주었지만 아무리 틀어주고 선전해도 일본문화는 만화외엔 전혀안먹히고 인기가없어서 전부다망하니까 일본 영화랑 드라마를 수입편수가 갈수록 줄어들수밖에없는겁니다

    지금도 가끔다가 일본영화 수입해서는 그때마다 요란하고 뻑쩍찌근하게 홉보하고 개봉하고있지만 예외없이 전부다 싸그리 망하고있는게 일드와 영화의 현실입니다

    일본대표 여배우인 우에노 주리도 최근에도 한국에 여러번 와서 자기드라마 영화를 요란하게 홍보했지만 박스오피스 30위에도 못들고 두편다 망했듯이 저헐게 인기가없으니까 당연히 갈수록 일본영화랑 일본드라마의 수입을 꺼려하는겁니다

    그럼에도 잘 모르는사람들은 일드랑 일본영화를 한국서 아직도 개방안한거로 오해하는겁니다 ㅉㅉ저렇게 일본문화의 현실과 처지가 어떤지 모르고 왜 안틀어주냐고 떠드는 일부 초딩일빠들이 한심한 사람들이죠

    잘알다시피 한국시장은 셰계최고수준의 헐리웃영화가 다른나라랑 마찬가지 로역시 한국에서도 50프로를점유하고있고 나머지 50프로는우리한국영화가 점유하고있지요 싸구려 유치한일본영화는 혀 한국서안통하고 전부다망하고있습니다.그러므로 님의 말씀은 말도안되는 일빠들의 억지지요 일드나 일본영화나 음악은 극소수 일빠들이나 관심보일뿐 대부분의 우리국민들과 아시아각국에선 아무도 일드나 음악 영화따위 후져서 거들떠도 안봅니다

    그리고 저렇게 간혹 일본만화 리메이크하는이유는 일본시장에다 도로 팔아먹기위해서 입니다 일본시청자들은 만화같고 유치한걸 좋아해서 그래서 일본만화나 일드를 리메이크 하는겁니다

    그리고 한국의 라디오와 자싱파 방송에서도 이미10년전에 일본문화 전면개방하고 일본노래와 가수들출연시킨적 많습니다 국내케이블방송서도 일본노래 틀어주는프로까지 생겨서 맨날방송하고 지상파서도 일본가수가 나와서 일본어로 가끔 노래불렀습니다 그리고 일본 최고인기가수라는 애들도 전부다 한국에와서 홍보하고 앨범도냇지만일본가수는 노래못하고후져서 전부다망했슴다.오히려 일본놈들이 일본지상파방송서 한국어노래는 절대안틀어줍니다 틀어줘도 다짜르고 경음악이나 연주부분만 몇초분량만 틀어주죠 드라마도 한국말대사 다짜르고 자기네말로 더빙하고 한국 오에스티노래도 대부분 다 빼버리고 자기네 나라 노래고 바꿔버립니다

    그리고 이미 오래전부터 일본 대표가수들이 한국에 뻔질나게 진출을 시도햇는데 전부다 망했스니다 일본에서는 이미오래전부터 미국 아시아등 외국진출을 끊임없이 시도하고 돈도 엄청 퍼부어댔는데 전부다 망햇습니다 일본가수들은 목소리가 않좋고 성랻도 작고 목소리 앵앵거리고 노래지지리못하고 언어도 촌스럽고 어색한 언어라서 절대 안먹히고 다망하는겁니다

    영어로 부르는노래도 많지만 일본인들은 영어도 못하는데다 노래도못해서 그런노래를 누가들어줍니까?망할수밖에없는거죠 .이미 백년젼부터 한국 일본을 롯해 유럼등 전세게를 휩쓰는 미국의 세계적인 팝가수들보시죠 엄청 노래잘하고 재능이 뛰어나죠 .아시아에선 한국가수들이 압도적으로 노래잘하고 재능뛰어납니다 염미의 팝가수랑 한국가수들은 인터넷을통해서 저절로 외국으로 더욱더 인기를얻은거지 무슨 외국에 처음부터 찾아가서 좋아해달라고 한적없고 문화라는건 그런다고 해서 먹히는게 아닙니다 높은데서 낮은데로 저절로 흐르는거죠 일본놈들은 케이핍이 아시아를 지배하니끼 엄청 질투하고 자기네 가수들 홍보하려고 한국 태국 중국 필리핀등에 엄청 비지니스 하지만 전혀인기없고 찬밥신세입니다

    일본은인구많고 경제규모커서 음반시장도큰거뿐이지 아이돌은물론이고 대부분의가수들 실력과 음악수준은쓰레기입니다 일본가수들 발라드 알엔비 힙합 락 모든쟝르의가수들 대부분 노래지지리 못합니다 발성에서도 엄청떨어집니다 랩도 한국랩퍼들이훨 잘합니다 랩의 라임과 플로우도 한국한테상대가안됩니다.알엔비음악도 한국가수들의 그루부가 훨뛰어납니다 락의 보컬도 한국보걸킹 압도적으로 뛰어납니다 일본가수노들은 목으로 입으로만 앵앵거리고 노래합니다 반면에 힌국가수들은 가슴깊은곳에서 나오눈 발성을하고 .창법과 목소리레 깊이있는 감성과 그루부가 뛰어납니다 일본인들은 죽었다깨나도 한국못띠라옵니다

    음악이란건 스스로 접하 고 듣고 판단하고 자기기좋아야 스스로 자꾸듣게되 고 좋아하며 따라부르려하고 그러면서 빠져드는거지요 억지로 좋아해달라고 강요하거나 애원하거나 홍보한다해서 좋아해주는게 절대아닙니다 케이팝은 오로지 인터넷 유투브를 전세계외국인들 스스로가 우연히접하고선 그들스스 로가 좋아서 듣는겁니다. 그리고 일본가수들 한국의 지상파 방송에 출연허용 되서 예전에 윤도현의 러브레터등에 일본가수들이 나와서 일본어노래 불렀습 니다. 일본가수들이목소리 앵앵거리고 노래가 워낙 후져서 한국과 아시아에서 수요가없느거뿐이지 한국방송에서 안틀어주는게 아닙니다.
    한국이 일본문화개방한지 십년되고 일본최고가수들이 대부분한국서 음반 발표 했지만 성공한가수는 단한명도없습니다 오로지 나카시마 미카의 눈의꽃 이란 노래만 몇년전에 인기 대박드라마인 미안하다 사랑한다에 삽입곡으로 쓰여서 가창력좋은 한국가수 박효신덕분에 호기심정도끈것외에는 일본가수들 음반이 한국서전부다망했고 지금도 계속망하고있는게 일음의현실입 니다.글레이 라르 크를 비롯해.튜브.아라시 .모닝구무스메.다펌프.엑사일.브 이식스 아무로나미 에 차케엔아스카.그로브 등등 일본서 최고라는 톱가수들이 한국서 벌써십년전 부터음반을 발표했지만 한국서 성공한 일본가수 단한명도 없습니다

    십년전 일본문화 전면개방한후에 일본의 대표적인 가수들 전부다 우후죽순 으 로 너도나도 한국에 몰려와서 엄청 홍보하고 프로모션했지만 전부다 싸그 리 망했습니다 각트. 메이등 몇몇가수는 심지어 한국어앨범까지냈는데도 워 낙노 래를못불러서 참담하게 망했어요 그래서 한국에선 일본음악 홍보해봣자 일본음 악은 전혀 안먹히는걸알고 지금은 한국에대해 프로모션포기상태인겁니 다 엑스 제팬도 재작년에 내한공연하려고 홍보엄청해댔는데 전혀 표가팔리지 않아서 내 한공연 포기한거 유명한 사실입니다. 그리고 얼마전에 일본의 댄스 그룹인 브 이식스도 내한공연하려했다가 표가전혀 팔리지않아서 취소했습니다

    반면에 에릭크랩튼 스팅.시티비원더 건스앤로지스.푸시켓돌스 .어셔 그린데이. 뮤즈.휘트니휴스턴. 머라이어캐리 리한나.등 세계적인 팝스타들은 뻔질나게 내 한해서 공연하고 갑니다.그만큼한국내의 팬층이 두텁고 수요가많기때문이죠 . 제바램은 우리나 라가수들도 팝스타들한테 봉노릇하지말고 하루빨리 미국시장 을 정복하는걸 보고싶군요 아무튼 다시말씀드리지만 아이돌뿐아니라 일본가수 랑 일본음악은 그어떤가수랑 어떤음악이라도 한국서든 아시아서든 유럽서든 미 국에서든 자 국인일본외엔 전혀 안먹힙니다 일본음악이나 가수들이 수준이 떨 어지기때문입니다

    일본은 경제규모가 세게2위니까 따라서 음반시장도 큰거뿐이지 일본가수랑 일 본음악은 쓰래기에 불과하고 자국일본이외의 나라에선 전혀인기없고 찬밥신세 입니다 시장만크다고 다가아닙니다 외국에선 일본가수랑 일본음악 거들떠도 안 봅니다

  4. inna 2012.07.21 00: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inna
    스페인 여가수...

    유튜브 조회수를 직접 확인해보세요...

    약간 알려진 가수정도.....

    한류라고 말하는게 정말 우습다는 생각이 듦...

    중국 인기 가수들의 유튜브 조회수는 말안할께요....

    기본 1억이 넘어가는 조회수랑...

    1백만이 많다고 하는 거랑....

    솔직히 쪽발이 가수 애들도 조회수 1천만은 가쁜히 넘긴다는 사실은 왜 애써 외면하는 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