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시사IN 고재열 기자입니다. 이메일 gosisain@gmail.com 트위터 twitter.com/dogsul 페이스북(페이지) facebook.com/kojaeyoul 페이스북 페이지는 facebook.com/kojaeyoul '믿지마 연애상담' https://story.kakao.com/ch/dogsuldotcom/app 독설닷컴

Category»


Archive»

Notice»

« 2018/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Statistics Graph


김대중 전 대통령 광주 분향소에 와 있습니다.
구 전남도청에 분향소가 설치되었는데, 입구에서 반가운 얼굴을 접했습니다. 
노무현 전 대통령 얼굴이 새겨진 새로 현수막이 걸려 있더군요.  
'민주주의 최후의 보루는 깨어있는 시민의 힘'이라는 문구가 써 있었습니다.
광주 분향소 상황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차분한 추모행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광주 분향소 중계-8) KBS 본사와 다르게 KBS 광주방송총국에서는 계속 자체 제작한 김대중 전 대통령 추모 특집 프로그램을 편성해 내보내고 있습니다. 광주 KBS는 아직 장악되지 않은 듯.

   
(광주 분향소 중계-7) 김대중 전 대통령 분향소가 설치된 구 전남도청은 사실 좀 번잡합니다. 김 전 대통령 추모 현수막만 있는 것이 아니라 도청 철거반대 현수막, 그리고 노무현 전 대통령 추모 현수막까지. 광주의 복잡한 현실을 보여주는 듯.
   

(광주 분향소 중계-6) 김대중 전 대통령 광주 분향소 앞에 걸려있는 현수막에는 노무현 전 대통령 사진과 함께 '민주주의 최후의 보루는 깨어있는 시민의 조직된 힘'이라는 문구가 걸려 있습니다.   


(광주 분향소 중계-5) 박광태 광주시장이 방금 분향을 하고 갔습니다. 장지로 5-18 망월동 묘역이 결정되었으면 좋겠다. 그렇지 않으면 광주에서 노제라도 지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 등의 이야기를 하고 갔습니다.
   

(광주 분향소 중계-4) 광주시민들의 바램은 영결식 때 광주를 들러주십사, 하는 것입니다. 지역감정을 자극할 수 있다고 판단해 동교동 쪽에서는 부정적이라고 하는데, 마지막 가시는 걸음은 자유로웠으면 좋겠습니다.
   

(광주 분향소 중계-3) 교복을 입은 여학생 두 명이 방금 분향을 했습니다. 젊은 학생들이 눈에 많이 띄네요. 우리 인턴기자가 '호남의 지도자인데...'라고 질문을 하는데, '대한민국의 지도자'라고 한 학생이 질문을 바꿔서 답했다고 하는군요.
   

(광주 분향소 중계-2) 한 시간 전쯤 도착했는데, 분향소 마무리 작업 중이었습니다. 방금 추모음악이 나오기 시작했네요. 날씨가 더워서 고생들이 많으시네요.
  

(광주 분향소 중계-1)  광주 구 전남도청 청사에 차려진 김대중 전 대통령 분향소에 왔습니다. 무척 덥네요. 하지만 시민들이 꾸준히 찾아주고 계십니다. 도청 철거문제를 놓고 시민들이 분열되어 있었는데, 추모를 위해 다시 하나가 되었다고 하네요.




다음뷰에서 '마이뷰(http://v.daum.net/my)' 서비스를 시작했네요.
독설닷컴 마니마니 구독해 주세요.
그리고 독설닷컴 트위터(http://twitter.com/dogsul) following 도 부탁드립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임현철 2009.08.19 18:2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국이, 아니 세계가 추모 물결!

  2. 돌발뎃글 2009.08.19 20: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김대중대통령의 태그목록

    광주-민주주의-투사-투쟁-항쟁-군사독재-박정희-전두환
    저항-구속-사형-자유-납치-도전-암살-정치,-안기부-빨갱이
    대통령-노벨상-지역감정-쟁취-인권-독재-수번9-감옥-옥중서신
    -연방제통일-민족화해-가택연금-복권-남북정상회담-평화-화해-용서.....

  3. 느림보맘 2009.08.20 19: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존경하던 노무현대통령과 김대중대통령을 이렇게 일찍 보내드릴 줄 몰랐습니다. ㅜㅜ부디 주님의 품안에서 영면하시길 바랍니다.

  4. 캔디 2009.08.21 14:3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동교동에 있는 김대중박물관에 다녀왔습니다. 방학때가 아니면 아이들에게 현장을 보여주기쉽지않기때문에.. 과연 민주주의의 산증인이라고 할 정도로 많은 시련을 겪으셨음에 맘이 아팠습니다. 더욱 안타까운건 방학중임에도 사람들이 눈에 띄지 않아서돌아오는 내내 가슴이 아렸습니다.

  5. 김성욱 2010.08.09 08: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존경하는김대중대통령님과노무현대통령님 ㅠㅠ이렇캐일찍돌아가셔서더욱마음이아팠습니다노무현대통령님과김대중대통령님이경젤를위해하신일을있지않겟습니다부디주님곁에서영원하시길 ㅠㅠ존경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