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시사IN 고재열 기자입니다. 이메일 gosisain@gmail.com 트위터 twitter.com/dogsul 페이스북(페이지) facebook.com/kojaeyoul 페이스북 페이지는 facebook.com/kojaeyoul '믿지마 연애상담' https://story.kakao.com/ch/dogsuldotcom/app 독설닷컴

Category»


Archive»

Notice»

« 2017/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Statistics Graph


 


민주당이 언론악법 표결처리 원흉 한나라당 의원 5명을 꼽아 ‘언론 5적’으로 규정했다. 
‘언론 5적’으로 규정된 5명은 김형오 국회의장, 이윤성 국회부의장, 안상수 한나라당 원내대표, 고흥길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장 나경원 의원이다. 
민주당 등 야당은 재투표로 일사부재의의 원칙을 어기고 대리부정투표까지 이뤄진 언론악법에 대해 원천무효를 주장하는 장외 홍보전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언론 5적’으로 규정한 의원의 해당 지역구에까지 가서 언론악법의 폐해를 설명하는 가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데 한나라당은 이에 대해 ‘사전 선거운동’에 해당한다며 선거법 위반으로 고소하겠다고 엄포를 놓고 있다. 

결론부터 먼저 얘기하자면 ‘언론5적’으로 규정하고 해당 지역구에서 홍보전을 하는 것은 명백한 사전 선거운동이다.
‘언론 5적’에 속하는 한나라당 의원들의 18대 국회 최대 치적을 홍보해주고 있기 때문이다.
이들은 ‘언론악법’이 일자리 2만개를 만드는 경제살리기법이라고, 방통융합시대에 글로벌 미디어그룹을 키울 수 있는 법이라고, 누누이 주장해왔다.
언론악법이 얼마나 자랑스러우면 정부가 나서서 TV 광고까지 하고 있지 않았나? 
이 훌륭한 법의 일등공신임을 야당이 나서서 지역구민들에게 홍보해주고 있는 것이다.

(이렇게 야당이 나서서 사전선거운동을 해주는데도, 아마 김형오 의장은 6선은 힘들 것이다.
이미 용도 폐기된 뒷방노인이 되었기 때문이다.
앞으로 김 의장에게 최고의 경우의 수이자 유일한 경우의 수는 한나라당 대표인데, 그것까지 마치고 나면 19대 국회에는 ‘고려장’이 불가피하다.
다른 의원들도 지역구가 모두 수도권이라 19대 국회에 살아남기가 쉽지 않을 것이다.)

야당의 선거운동에 한나라당이 반발하는 것은 5명만 ‘언론 5적’으로 규정해 특혜를 주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야당 입장에서는 ‘을사 5적’에 맞추려다 보니까 5명에 제한했는데, 특혜 논란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언론 7적... 언론 9적...
‘잔머리 정병국’ ‘핏대 신지호’ ‘깐죽 진성호’ ‘야매 장광근’ 두루 꼽아줘야 한다.
크게 인심 써서 표결에 참여한 150여명의 한나라당 의원을 모두 적으로 규정하는 방법도 있을 수 있다.

(박근혜 전 대표까지 들먹인 것은 전략적으로 맞지 않았다. 전술적으로는 모르지만.
적은 분열시켜야 하는 것은 정치의 기본이다.
적의 적을 동지로 삼을 수 있느냐 하는 것이 바로 정치력이다. 
박 전 대표가 탈당하는 것은 아니더라도 친박세력이 한나라당과 분리되어 지방선거를 치러야 민주당은 지방선거에서 선전할 수 있고 나아가 정권탈환까지 성공할 수 있을 것이다.
그렇지않고 불안한 동거가 19대 총선까지 가게 만들면 민주당의 미래는 없다)



헌법재판소 결정이 남았음에도 불구하고 방송통신위원회는 ‘언론악법’을 바로 실행하려고 하고 있다.
법대로 된다면 한나라당이 말하는 ‘여론다양성’을 국민이 체감하게 될 것이다. 
조중동이 신문뿐만 아니라 방송을 통해서까지 여론을 다양한 방식으로 좌지우지하는 여론 조작 방식의 다양성을 접하고 이 덕에 정부정책에 대해서는 ‘여론’이 ‘다’ ‘양성’ 반응만 보일 것이다.

지금 우리 언론계는 ‘신언론통폐합’ 상황에 처해있다.
YTN KBS MBC는 정권에 장악된 언론사가 될 것이고
조중동 방송 재벌 방송은 정권과 협잡하는 언론사가 될 것이다.
그리고 고사직전의 몇몇 진보언론이 근근이 살림을 꾸려갈 것이다.

정권과 조중동의 방송 장악이 끝나면
이제 진보언론의 목소리는 공허한 메아리밖에 만들어내지 못할 것이다.
주류 언론으로부터 ‘왕따언론’이 되어 이슈를 확산시키지 못하고 계속해서 분노만 토해내게 될 것이다.

진보와 보수로 극단적으로 분열된 대한민국을
보수일변도로 통일시키는데 혁혁한 공을 세운 ‘언론 5적’에게 다시 한 번 박수를 보낸다.
‘사이버 모욕죄’까지 마저 입법하셔서 인터넷까지 평정하시라~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후... 2009.08.02 10:3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대한민국에 다시 어둠이 찾아오는것같습니다.이 땅에서...이더러운 인간들이 지배하는 땅에서 우리 아이들에게 어떻게 사는게 바른삶인지를 가르쳐야할지..모르겠습니다.저 잘나가는 분들마냥 사기치고 전과좀 만들고 거짓말은 밥먹듯하며...군대는 당연히 면제로 빼는법을 알려줘야 주류가 될수있는것인가요.ㅎㅎ참 세상이 뭣같네요.

  2. 프로이트 2009.08.02 12: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보수와 진보의 대결이 아니죠......... 사기꾼들과 진보 또는 보수와의 싸움

  3. 꽈기 2009.08.02 12: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목만 보고 응??? 하고 들어왔다가 공감하고 갑니다.
    어쩌면 그렇게 가려운곳을 잘 긁어주시는지.. 언제나 감사합니다

  4. 2009.08.02 14:0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내용은 공감하나 이런식의 제목은 공감하지 않습니다.
    조회수 늘리는데 도움은 되겠지만 요즘처럼 말도안되는 것으로 꼬리잡고 늘어지고 악용하는 무리들에게는 좋은 먹잇감이 될지도 모르겠다는 염려가...
    특히 베스트란에서 나온 제목만 보고 내용과 반대되는 생각을 가질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5. 강아지Z 2009.08.02 15:0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내용은 공감하지만
    제목을 낚시성으로 저렇게 다시는건
    프로기자 답지 않네요

  6. Loquacity 2009.08.02 15:4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헌재 계류중인 법에 대해 실무 추진이라...아무리 순진한 (혹은 멍청한) 사람이라도 이 정도로 언론법에 목을 매는 것 보면 뭔가 비정상이라는 것을 느낄텐데요...그래도 30%에 육박하는 고정 지지층은 도대체 누군지 참...

  7. 자유인 2009.08.02 18:3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언론악법 통과안될 겁니다.

  8. 볼트모어 2009.08.02 21: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쥐바귀가 해리포터에 나오는 볼트모어 같다.
    정치인 그넘이 그넘이라지만
    저렇게 정책 비판당하는거 싫어하고
    국민 패고 눈과 귀 막는 정당은 절대 안뽑아 !!!!!!!!!!
    그렇게 능력도 없는것들이................

  9. 대한민국 2009.08.02 22:0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해학과 풍자가 있는 통쾌한 글이지만 유쾌하지만은 않네요. 이 쓰디 쓴 허탈한 웃음을 어찌해야할지 갑갑하기만 합니다. 정의·원칙·상식에 입각하여 국민에게 존경받는 신뢰할 수 있는 헌법재판소를 기대할 뿐.

    • 대한민국 2009.08.02 22:1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덧붙임
      언론인이신데 보수로 위장하여 득세한 반민족·친일파매국노 이명박정부·한나라당을 보수라, 조중동을 보수라, 칭하시면 안되죠. 언론이 칭하면 그 이름이 혹 잘못사용되었더라도 어느새 그 이름으로 자리잡게되는 위험성이 있어왔죠.

  10. 가우디 2009.08.02 22:0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목보고 놀랐다가 글 자세히 읽고 웃었습니다.
    사전선거운동 한나라당이 자신들이 떠벌일일 대신 해주니 얼마나 감사해야 할지 알았음 좋겠네요. ㅎㅎ
    어찌됬든 참 10년동안 제가 큰것인지 한나라당이 썩어 문들어진것인지 모르겠지만 그사람들 참 더럽네요...

  11. 나라가 망하려니... 2009.08.03 04:2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별의별 쓰레기들이 나라를 좌우하죠~?!!!!!!!!!!!!!!!!!!!!